목돈이 생기고 투자할 곳이 마땅치 않다면 그 돈을 그대로 두기보다는 정기예금을 가입하여 이자를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자금을 사용해야 할 시기가 아직 많이 남아있다면 가장 안전하고 쉬운 투자방법은 정기예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1금융권을 위주로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 BEST4에 대해 우대혜택과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정기예금
신한은행의 대표 정기예금은 신한 My플러스 정기예금, 쏠편한 정기예금, 신한 S드림 정기예금이 있습니다. 상품에 따라 최대 3.4%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점을 방문해서 가입하는 것보다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직접 가입하게 되면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우대혜택은 없지만 온라인 가입 시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정기예금
국민은행의 대표 정기예금은 KB Star 정기예금, 국민수퍼정기예금, KB국민UP정기예금이 있습니다. 상품에 따라 최대 3.35%의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우대조건을 확인하시면 더 높은 금리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월복리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으니 자세한 내용에 대해 확인을 원하신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정기예금
우리은행 정기예금은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예금, WON플러스 예금이 있습니다. 상품에 따라 최대 3.42%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특징으로는 다양한 우대혜택으로 기본금리보다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우리은행 거래실적, 첫거래 여부, 오픈뱅킹 서비스 가입 등 다양한 우대혜택이 존재하고 있으니 자세한 내용에 대해 확인을 원하신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정기예금
토스뱅크 정기예금은 이자먼저 지급받는 정기예금입니다. 일정 금액에 대해 정기예금을 가입하면 이자먼저 지급하는 방식의 예금상품입니다. 최대 3.2%의 금리 적용이 가능하며, 이자를 먼저 지급받기때문에 다양한 자금계획을 새우기 위해 유리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이자먼저 지급받는 정기예금에 대해 자세한 확인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 BEST4에 대해 알아보고 우대혜택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금융기관 별, 상품별 금리가 다르게 적용되며, 우대혜택 적용여부에 따라 금리가 낮은 상품도 더 높은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가까운 은행으로 방문하기 보다는 꼼꼼하게 비교해서 높은 금리로 적용받으시길 바랍니다.